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 그룹 차원의 긴급 지원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이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피해 시장 상인의 피해 복구를 위해 그룹 차원의 긴급 재해 지원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예상치 못한 화재로 피해를 본 시장 상인이 하루빨리 안정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화재 피해를 입은 상인에게 ▲5억원 이내의 긴급경영안정자금대출 등 신규 자금 지원 ▲기존 여신 만기도래시 원금상환 유예 없이 최장 1년 이내의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에 대해서는 최장 6개월 이내에 상환 유예 ▲최고 1.3%포인트 범위 내에서 대출금리 감면을 진행한다.

화재로 인해 정상 영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임시 시장 조성에 따른 상인들의 영업을 돕고자 카드 단말기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혹한기에 화재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이재민을 위해 방한목도리, 방한장갑, 핫팩 등 방한용품이 담긴 행복상자 300개를 전달하고 피해 상인의 따뜻한 먹거리를 위한 어묵차 및 이동식 밥차도 지원키로 했다.

하나카드는 ▲신용카드 결제자금 최대 3개월 청구 유예 ▲최대 3개월 분할상환 등의 금융지원 ▲화재 피해일 이후 6개월까지 사용한 장·단기 카드대출 수수료를 30% 할인하기로 했다.

하나생명은 ▲보험료와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 최대 6개월 유예 ▲화재 피해 관련 사고보험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추정보험금의 최대 50%까지 보험금을 우선 지급한다.

하나손보는 화재 피해와 관련한 보험금 청구 시 ▲사고 조사 완료 전이라도 추정보험금의 최대 50%까지 보험금 우선 지급 ▲화재 피해를 입은 장기보험 가입자에게 최대 6개월까지 보험료를 납입 유예하는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하나금융 #서천특화시장 화재 #긴급지원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생명 #하나손보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