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포스코이앤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천만원 기부

[테크홀릭]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23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미래세대들의 성장 잠재력 향상과 지역사회 배려계층의 생활환경 개선 뿐 아니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친환경 저탄소 활동 지원을 위해 2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밖에도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멸종 위기의 꿀벌을 살리는 ‘도시 양봉’과 탄소 흡수를 위한 염생식물 식재 등 ‘블루카본’ 활동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나눔과 봉사의 장을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 지원을 위한 임직원 나눔 경매와 인천 지역 포스코그룹사들과 연합해 한 주간 사회공헌을 진행하는 ‘마음 나눔의 날’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포스코이앤씨 재능봉사단은 인천지역과 전국 현장 인근의 아동 · 청소년들에게 전문성을 살린 취업지원 멘토링, 생활체육 체험활동, 배려계층 반찬배달 등의 재능기부를 통해 미래세대들의 전인적 성장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수혜 대상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활동을 지속 발굴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년 인천 송도로 사옥을 이전한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까지 14년간 45억 9천 5백만원의 성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포스코이앤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사회 배려계층 생활환경 개선 #해양환경보전 #소외이웃지원

포스코이앤씨는 23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상범 공동모금회장(왼쪽 3번째), 포스코이앤씨 신경철 경영지원본부장(왼쪽 4번째)과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왼쪽 5번째) 등이 참석했다.(사진=포스코이앤씨)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