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포스코이앤씨, 아산탕정지구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완판

[테크홀릭] 포스코이앤씨(대표이사 사장 한성희)가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총 1,140가구 규모로 건설되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가 완판(완전 판매)됐다고31일 밝혔다. 

타입별로는 ▲84㎡A 570가구 ▲84㎡B 259가구 ▲84㎡C 129가구 ▲96㎡ 182가구 등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총 1,140가구가 지난 26일 진행된 예비당첨자 계약 1일차에서 100% 계약 완료됐다. 장기화되는 지방 부동산 시장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탕정 생활권 확장 기대감과 브랜드, 입지, 상품성 등을 갖춘 단지의 강점을 알아본 수요자들이 몰리며 단 기간에 완판된 것이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흥행은 이미 청약서부터 예견됐다. 지난 4일 진행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646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만 3,969명이 몰려 평균 52.6대 1의 청약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특히 단지의 청약 성적은 최근 2년 간 충남에 공급된 단지 중 최대 접수 건수를 기록한 것이며, 이는 같은 기간 두 번째로 많은 청약이 접수됐던 ‘천안 성성 비스타동원’의 1만 254건 보다 3배 이상 높은 결과다. 

이러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단기간 완판 신화는 미분양 물량이 약 2,700가구에 근접하는 아산시에서 이례적이라는 평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어려운 지방 부동산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단지의 높은 상품완성도 및 도시개발구역의 미래가치 등을 알아 봐주신 수요자 분들이 몰려 계약까지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이미 아산·천안 지역에서 검증된 브랜드로서 이번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의 분양 성과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확실하게 인정받는 계기가 됐으며, 올해 4월 분양 예정인 3블록도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은 갈산리, 매곡리 일원, 53만 6,900여㎡ 부지에 약 4,3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을 조성하고 학교, 녹지, 공공청사 등 입주민들을 위한 도시기반시설들을 건립할 예정이다. 특히 아산에서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탕정 택지지구와 연결되며, 탕정역과 인접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향후 아산·천안을 대표할 주거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와 함께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3블록에 들어설 2차 단지는 4월경 분양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3블록 분양을 통해 탕정 일대의 도시가 더욱 커지고 한층 더 완성돼 향후 충남권역을 대표할 중심지 역할을 수행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투시도(사진=포스코이앤씨)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