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X',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철회

[테크홀릭]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국 계열사인 글로벌X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을 철회했다.

31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X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에 대한 철회 의사를 전달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을 추진했던 비트코인 현물 ETF는 상품의 차별성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철회를 결정했다”면서 “비트코인 등 특정 자산군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SEC는 블랙록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와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트러스트 등 11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다. 글로벌X는 이보다 앞선 지난해 8월 관련 ETF 출시를 위해 SEC에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글로벌X는 향후 상품 차별성에 방점을 두고 비트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적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애초 추진했던 상품에 대한 상장 계획은 철회했으나, 상품 차별성에 방점을 둘 계획”이라며 “비트코인을 활용한 다양하고, 전략적인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X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ETF #SEC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