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HD현대,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4000억 조기 지급

[테크홀릭] HD현대는 조선 부문 3개 회사, 건설기계 부문 3개 회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마린솔루션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자재 대금 4243억 원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조선 3사(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가 2199억원, 건설기계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건설기계)가 1698억 원, 에너지 부문 HD현대일렉트릭이 263억원, HD현대마린솔루션이 83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HD현대 관계자는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경영 환경 조성과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주요 계열사들은 협력사 경쟁력 강화와 ESG 경영 지원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HD현대 조선 부문 3사는 지난 1월 260여개 사외 협력사와 함께 ‘2024년 HD현대 통합협의회 신년회’를 열고, 새해 산업전망과 사업계획, 미래 비전 등을 공유하며 협력을 강화했다.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3사는 지난해 1월부터 한국생산성본부(KPC)와 ‘공급망 ESG경영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ESG경영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사 대상 ESG 교육 수행 △ESG 평가 지표 수립과 온라인 자가진단 △현장 실사와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ESG 수준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10월 협력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비투자 자금지원 제도’를 신설해 협력사의 자금 여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8개사에 대해 28억원의 자금을 3년간 무이자로 지원해준 바 있다.

#HD현대 #협력사 자재 대금 조기 지급 #동반성장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