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ESG 활동·성과 담은 ‘2023 ESG POP UP 10’ 발간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한해 동안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이끄는 ‘녹색금융’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상생금융’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ESG 상생프로젝트’ 등 신한은행의 다양한 ESG 사례를 담은 ‘2023 ESG POP UP 10’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신한은행은 ‘2023 ESG POP UP 10’을 기존 보고서 형식의 틀을 깨고 ‘고객몰입’ 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담긴 ‘10가지 바람’과 신한은행이 ESG 측면에서 화답한 ‘10가지 이야기’로 구성하고 친숙한 용어와 생동감 있는 팝업 디자인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 활동 및 성과’를 쉽게 설명했다.

예를 들어 84세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들에게 친절히 알려줬으면”이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시니어 디지털 복합교육센터 ‘신한 학이재 개관’ ▲금융권 최초 ‘시니어 ATM’ 도입 ▲보이스피싱 예방 종합 플랫폼 ‘지켜요’ 출시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주목 받고 공감을 얻었던 ‘고객중심’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보고서 발간과 함께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핵심성과 지표를 담은 ‘ESG Fact BOOK’을 별지로 발행하고 ‘글로벌 ESG’ 화두인 기후변화대응과 인권·다양성 문제를 다룬 ▲‘2023 기후금융보고서’ ▲‘2023 인권·다양성 보고서’도 별도 발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ESG는 신한의 진심이 담긴 약속이자 미래를 위한 실천 다짐”이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ESG 활동을 확대하여 우리 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ESG보고서 #2023ESG팝업10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