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일임형 ISA 가입 이벤트` 실시

[테크홀릭] 하나은행은 다음 달 29일까지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 이용자에게 하나금융그룹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ISA는 일명 '만능통장'으로 불리며 하나의 계좌로 예·적금,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운용하면서 절세혜택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일임형 ISA는 은행이 손님의 투자성향에 맞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시장 상황에 따른 자산 구성 조정을 통해 수익률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일임형 ISA 상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력해 일임형 ISA 포트폴리오 구성에 AI 기술을 적용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을 접목한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의 안정적 자산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일임형 ISA 상품에 10만원 이상 신규로 가입하면서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이벤트 종료 시점 잔액이 100만원 이상인 손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타 금융사에서 가입한 ISA를 계약 이전한 경우도 포함되며, 조건을 충족한 손님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2만 하나머니가 지급된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자산을 맡겨주시는 고객 여러분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일임형 ISA 상품을 활용해 분산투자와 절세혜택을 동시에 누리실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고객의 안정적 자산증대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일임형 ISA 계좌 #AI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절세혜택통장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