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게임 개발·출시·창업 지원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런칭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좋은 게임을 개발하여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 런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 중인 개발사를 지원하는 ‘펀딩팩’, 유저들의 피드백이 필요한 개발사를 위한 ‘슬기로운 데모생활’ 등 다양한 인디 게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지난 11월 파일럿 워크샵으로 진행됐다. 2회에 걸쳐 진행된 워크샵에는 1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참여, 실습과 토론을 통해 팀과 게임을 되돌아보고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파일럿 워크샵의 성원으로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으로 런칭하고 매달 정규 워크샵을 진행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인/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반복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게임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15일 진행된 1회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에는 30여 명이 참석하며 성료했다. 다음 워크샵은 내달 21일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 기획부터 창업까지 전 단계에 걸쳐 성장하고 싶은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게임개발 지원 #게임출시 지원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좋은 게임을 개발하여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 런칭한다. 15일 진행된 1회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워크샵 현장(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