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 4050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전국 확대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의 올해 과정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재취업을 이뤄낼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 8월부터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해온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된 사업 운영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또 전국 10여개 지역에서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도 전국으로 확대한다. 4월부터 10월까지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대구, 전주, 광주,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맞춤형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매월 4~7차례 진행한다.

기존 강소기업 일자리, 디지털 일자리에 더해 ▲스타트업·벤처 일자리 ▲사회적경제 일자리 ▲관광업종 일자리 ▲강사 일자리 등 최신 트렌드와 40·50대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개발할 계획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으로 시작된다. 참여를 원하는 40·50대 경력 인재 누구나 하나 파워 온 사이트에서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4월부터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가운데 선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각 일자리 과정별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전문가의 세무·재무 특강도 참여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가속화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가 맡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지원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