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테크홀릭] ㈜오뚜기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첫 회 참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점을 고려해, 참가자에게 오뚜기를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콘텐츠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소비자와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받을 예정이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상상력과 감성을 살린 콘텐츠가 개발될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했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나뉘며,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이며,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에서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2천 7백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성원에 힘입어 올해 상금 규모 등을 확대했으며, 일상 속 오뚜기 제품을 각기 다른 개성과 창의력을 살린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며, “오뚜기 브랜드 경험을 토대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OIF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