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런너들이 직접 만드는 ‘맵 제작소’ 오픈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이용자들이 직접 맵을 제작하는 ‘맵 제작소’를 추가하고, 데저트킹덤의 마지막 콘텐츠인 ‘오시아스 타타임’을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맵 제작소’는 이용자들이 직접 테일즈런너의 다양한 지형지물을 사용해 플레이 가능한 맵을 제작할 수 있다. '맵 제작소'에서 이용자들은 맵의 크기, 주행로 뿐만 아니라 장애물, 수영 지형, 절벽 등 맵 메이커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쉽고 간단하게 본인만의 맵을 편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본인이 만들 맵을 인게임 목록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만든 맵은 다운로드를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싱글 플레이로 혼자만 맵을 즐길 수 있으며, 추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본인 제작 맵 업로드, 유저간의 멀티 플레이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오시아스 티타임’ 이벤트는 내달 6일까지 데저트 킹덤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오시아스 왕국의 모든 미션을 마친 런너들은 데저트 킹덤을 떠나기 전 인사로 오시아스의 왕족들과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데, 플레이와 퀘스트 보상 등으로 획득한 ‘오시아스 티백’ 아이템을 사용해 각 왕족 캐릭터에게 호감도를 얻으면 단계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티타임을 통해 추가로 획득한 ‘호감의 증표’ 아이템은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9종의 신규 아이템 복장 세트인 ‘리틀 녹턴’ 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달의 뽑기가 추가됐고, 스토리 캐릭터인 카인 / 엘림스 / 로로아 / 셀리아가 착용할 수 있는 신규 멜로우 복장 세트 2종을 획득할 수 있는 멜로우 퍼스널 뽑기판 2종이 공원에 추가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데저트킹덤 스토리를 즐겨 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데저트킹덤의 마지막 업데이트인 만큼 보다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테일즈런너에 접속해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매년 선보였던 개발자 페스티벌과 달리 이번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맵을 제작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멥제작소 #오시아스 티타임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