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리테일 고객 계좌수 100만개 돌파

[테크홀릭]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인도법인이 리테일 고객 계좌수가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 4월 현지에서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m.Stock'을 선보인 인도법인은 이후 2년도 안 돼 계좌수 기준 현지 온라인 증권사 8위, 전체 16위로 올라섰다.

인도법인의 일일 평균 거래량은 214만 건에 달하며 약 7300억 원 상당의 고객자산 및 약 1800억 원 상당의 신용잔고(MTF)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2년 4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m.Stock' 출시한 것을 고려하면 약 2년 만에 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8위, 전체 16위로 급성장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m.Stock 2.0' 출시해 고객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Sharekhan Limited) 인수를 통해 5년 내 인도 5위권으로 도약을 노린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12월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Sharekhan Limited)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한 바 있다.

쉐어칸은 총 계좌 약 300만 개를 가진 인도 10위 수준의 증권사로, 인도 전역에 130여개 지점 4000명 이상의 비즈니스 파트너(외부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아룬 쵸드리(Arun Chaudhry)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리테일사업본부장은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이 인도 증권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리테일 고객 계좌수 #엠스톡 #쉐어칸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