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중견·중소기업 수출지원 위해 '무보'에 300억 특별출연한국무역보험공사와 ‘특별출연 및 보증료 지원을 통한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협약 체결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달 29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특별출연 및 보증·보험료 지원을 통한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업무협약을 체결,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중소·중견 수출기업 지원을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에 300억원을 특별출연하면서 중소·중견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수출패키지 우대금융’은 △수출채권 담보대출 △원부자재 수입자금 △수출물품 제작자금 등 수출 관련 금융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무역보험공사는 우리은행이 출연한 300억원을 재원으로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전용 보증서’를 발급한다. 이 보증서를 발급받은 중소·중견기업은 △보증/보험한도 최대 2배 상향 △보증료 20% 할인 △보증비율 95%로 상향 등 특별 혜택을 받게 된다. 

우리은행은 해당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에게 무역보험공사 보증료를 1회, 2천만원 한도 내에서 특별 지원하고, 해당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 시 금리 1%를 감면해준다. 또한 △수출 환가료 △수출입 외국환 송금 수수료 △신용장 개설 및 통지 수수료 등 각종 금융수수료를 우대해준다. 

특히 우리은행은 수출대금 결제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된 중소·중견 수출기업 보호를 위해 ‘단기수출보험(단체보험) 무료 가입’도 지원한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수출은 ‘대한민국 경제의 활력’이고 ‘수출금융은 활력을 이끄는 산소’와 같다”라며, “우리은행은 중소·중견기업들이 수출경쟁력을 장착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수출금융 추진으로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중소기업지원 #수출기업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