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X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진행

[테크홀릭] ㈜오뚜기가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전통주갤러리와 협업으로 ‘제주가 빚다, 제주를 담다’를 주제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맛과 술을 통해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주담음은 ㈜오뚜기가 지난 2021년 론칭한 제주 고유의 맛과 특색을 살린 제주 특화 브랜드로,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를 통해 다양한 제주의 맛을 경험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제주의 맛과 술이 만나는 특별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3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2회에 걸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픈하며, 1차 예약은 1일 오전 11시(8일, 15일 회차), 2차는 15일 오전 11시(22일, 29일 회차)에 진행한다. 

제주담음 3종은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제주의 맛과 특색을 담은 제품으로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 감자와 당근을 큼직하게 썰어 식감을 살렸고,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냈다.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철에 수확한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만을 사용한 잼으로, 당도를 조절해 싱그러운 과육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제주 감귤도우 피자는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아울러, 특별전이 진행되는 3월 한달 간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담음 할인 판매는 물론, 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뚜기몰 히든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스한 봄을 맞아, 제주 농가의 신선한 원료를 담은 제주담음 제품과 전통주를 함께 즐기며 3월의 싱그러운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북촌 봄 나들이를 떠나, 제주담음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를 맛보며 다양한 제주 맛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통주갤러리는 지난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한국 전통주의 맛과 멋, 문화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개관한 우리 술 소통공간으로, 북촌을 찾는 내·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매달 다른 컨셉의 상설 시음회를 마련해 다양한 전통주를 소개하고 있다.

#오뚜기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 #제주전통주

오뚜기가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사진=오뚜기)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