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 의류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실시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은 22일까지 자원 선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저감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다가오는 봄맞이 옷장 정리를 통한 의류 기부로 자원 선순환을 도모하자는 취지의 '해봄옷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2020년부터 누적 기부 물품 수 3만3191점, 참여 인원 2392명에 달하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ESG 캠페인이다.

서울 을지로, 명동, 청라, 여의도, 강남 사옥 등 하나금융의 모든 사옥에 설치된 의류 기부함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로그인 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신청과 무료 택배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가까운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국 그룹사 영업점에서도 의류 기부 접수가 가능하다. 기부 후에는 기부금 영수증 신청을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하나금융 명동사옥 인근 소상공인들도 기부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기부 가능한 물품은 의류 및 오염되지 않은 가방과 인형이다. 선별작업을 거쳐 비영리 공익 재단을 통해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기부 참여자를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의 SNS에 인증 사진과 해시태그를 게시하고 하나금융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 #해봄옷장 #의류기부 #자원 선순환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