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 총보수 0.08%로 인하

[테크홀릭]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상장지수펀드)' 총보수를 연 0.08%로 인하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미래에셋운용은 이날부터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의 총보수를 연 0.29%에서 0.08%로 인하한다. 국내 상장된 리츠 ETF 중 최저 수준이다.

미래에셋운용은 높은 관심에 따라 총보수 인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리츠 시장은 지난해와 달리 올 들어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인하가 예상되며 실물 부동산대출 금리가 하락 안정화되고 있고, 리츠 배당 확대 법안 통과 등 시장 호재가 이어지는 점도 긍정적이다.

이에 따라 맥쿼리인프라, SK리츠 등 국내 상장된 우량한 리츠에 선별 투자해 주가 상승에 따른 자본 차익이 기대되고 있다. 이 ETF는 오피스, 호텔, 물류창고 등 리츠의 보유자산에서 발생하는 임대료를 기초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배당형 ETF로, 소액으로 부동산이나 인프라 시장에 손쉽게 투자하고 꾸준한 인컴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는 연 6% 수준의 높은 배당수익률로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누적분배율은 6.94%로, 국내 상장된 전체 월배당 ETF 중 4위를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배당률이 높은 커버드콜 전략 상품을 제외하면 1위다.

한유진 미래에셋운용은 전략ETF운용본부 매니저는 "리츠 시장 회복 기대감과 월배당 ETF의 인기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자들의 수익률 제고 차원에서 총보수를 인하하게 됐다. 앞으로 더욱 수수료 부담 없이 연금 계좌 등을 통해 장기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ETF #총보수 인하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