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청소년들 맞춤 멘토링 제공 ‘KB라스쿨' 졸업·입학식 개최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2008년부터 17년간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KB라스쿨(La School)’ 고등부의 2023년도 졸업식과 2024년도 입학식을 함께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의 KB라스쿨(La School)은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참여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온라인에서도 동시 개최됐다. 

‘KB라스쿨(고등)’은 교육격차 해소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학생 멘토링과 집중 학습관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고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가정 밖 청소년, 검정고시 준비생까지 대상 범위를 넓혔다. 또한 고등학교 2·3학년에게 제공한 대입컨설팅을 1학년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교육 지원을 강화했다. 

이날 졸업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KB라스쿨 덕분에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해 성적 상승은 물론 무슨 일이든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제는 멘티가 아닌 멘토로 참여해 경험을 공유하고 나눔 선순환에 동참하고 싶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힘찬 발걸음에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KB라스쿨 #청소년 맞춤 멘토링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라스쿨' 고등부의 2023년도 졸업식과 2024년도 입학식에서 (왼쪽1번째)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 상무와 멘토, 멘티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