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SPC,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 모집

[테크홀릭] SPC(회장 허영인)는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 주최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주관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참여자는 오는 10일까지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823개 아동기관 및 총 14,07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8억 8천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 등 총 3가지 부문의 지원 활동을 펼친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SPC가 주최하는 청소년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내 꿈은 파티시에’참여를 지원하고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220만원 상당의 교육비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5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활동 장학금을 후원하고 선정된 기관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과제빵 교육 및 실습을 위해 필요한 전문 교육 물품을 지원하는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제과제빵 전문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내 꿈은 파티시에’사회공헌을 13년째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SPC는 제과제빵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 사업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SPC #내 꿈은 파티시에 #모집 #제과제빵 교육제공 #청소년 지원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