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프로젝션맵핑이 만들 ‘미래 식당 인테리어’
  • 황준원 칼럼니스트
  • 승인 2015.07.02 09:00
  • 댓글 0




만일 음식점을 연다면 인테리어는 어떻게 꾸미는 게 좋을까. 인테리어 전문가를 불러서 대공사를 할 수도 있다. 혹은 고가 소품을 모아서 음식점 곳곳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하지만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저 좋은 프로젝터 몇 개만 사도 될 수도 있다.

영상을 보면 테이블 위에 프로젝터가 설치되어 있다. 테이블에 투사된 영상을 통해 재미있는 장면이 나온다. 테이블 구멍에서 셰프가 나와 손님을 위한 요리를 하는 것. 고기를 굽고 재료를 자르고 자신보다 몇 배나 큰 포크로 고기를 뒤집는다.

이 작품은 스컬매핑이 만든 프로젝션 맵핑이다. 손님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음식과 관련된 재미난 영상을 본다면 반응도 높을 듯하다. 영상이 끝나면 실제로 이 과정대로 만든 음식이 서빙된다.



스페인 이비자섬에 위치한 한 호텔 레스토랑은 이런 프로젝션맵핑을 이용해 레스토랑을 단순히 식사하는 곳이 아니라 환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시켰다. 아직은 프로젝셔맵핑을 구현한 프로젝터 가격 자체가 비싼 탓에 국내에선 선뜻 시도를 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프로젝터 가격은 낮아질 터. 가까운 미래에는 이런 기술을 활용한 식당이 국내에서도 화제가 될 날이 오지 않을까.

이 기사는 테크홀릭이 미래예보와 손잡고 공동 진행하는 것이다. 미래예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준원 칼럼니스트  myf21@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준원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