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안드로이드N 코드명은 ‘누가’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07.04 06:30
  • 댓글 0




지난 5월 19일 구글은 개발자 이벤트인 구글I/O 2016 기간 중 인터넷을 통해 차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N의 코드명을 모집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쏟아졌고 구글은 마침내 코드명을 결정, 공개했다.

구글이 실시한 안드로이드N 코드명 아이디어 제안 모집은 지난 6월 10일 마감됐다. 안드로이드N 코드명으로 제안된 것으로는 뉴욕 치즈케이크(new york cheesecake)나 누들(noodles), 네야팜(Neyyappam), 네루네루넹(Neru-neru-nerune) 혹은 나초슈프림(NachoSupreme), 허니콤을 모방한 노니콤(Noneycomb), 기존 코드명인 머시멜로우와 비슷하게 말을 바꾼 나시멜로우(Narshmallow) 등 다양하다.

https://twitter.com/Android/status/748547400210472961

구글 측은 마운틴뷰에 위치한 본사에서 안드로이드N 캐릭터인 누가(Nougat)를 공개했다. 코드명으로 결정된 누가는 꿀이나 설탕 같은 걸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에 섞어서 만든 것이다. 이번 발표로 안드로이드N은 안드로이드 7.0 누가(Android 7.0 Nougat)로 이름을 확정지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xn9iq3lG_w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