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어둠 속 빛나는 피사체…형광 사진술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9.07 11:30
  • 댓글 0
형광색소가 들어간 화장품과 비누방울 같은 발광 아이템과 조명을 이용해 어둠 속에서 피사체가 환상적으로 빛나게 하는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 한 유튜브 채널(COOPH)이 소개한 바에 따르면 먼저 어둠 속에서 형광 도료가 빛나는 사진을 올리려면 형광 색소를 이용하면 피사체가 희미하게 떠올라 일반 사진과는 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촬영에 이용하는 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소형 블랙 라이트나 특수 플래시 라이트다. 피사체를 빛나게 할 수 있는 형광 색소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형광 색소를 포함한 화장품을 이용하거나 형광 색소를 곁들인 헤어스프레이 같은 것도 있다. 이를 어두운 곳에서 블랙 라이트로 비추면 해당 색상으로 빛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형광 색소가 들어간 립스틱이나 매니큐어 같은 것도 있다. 촬영할 때에는 형광 색소에 맞게 블랙 라이트 위치를 조정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모델의 머리나 얼굴이 어둠 속에서 빛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다음은 빛나는 액체를 이용하는 방법. 플루오레세인(fluorescein)이라고 불리는 형광 염료를 액체에 혼합한다. 이렇게 하면 해당 색상으로 빛나는 음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빛나는 비누방울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형광 색소가 들어간 전용 비누액을 이용해 모델 가까이에서 비누방울을 만든다. 이렇게 하고 사진을 찍으면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다음은 형광 색소를 포함한 양모 원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모델에게 이렇게 만든 털실을 두르게 하고 사진을 찍으면 멋진 빛나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인도에서 봄을 축하하기 위한 축제로 여는 홀리 축제에 이용하는 색가루에 형광 색소를 섞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모델 뒤에서 이런 색가루를 퍼트리면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마지막은 머리카락을 빛나게 하는 방법이다. 수조에 물과 형광 색소를 넣고 머리카락을 적신다. 힘차게 고개를 드는 순간을 찍으면 머리에서 형광 물보라가 흩날리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rBfuISZhFc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