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실시간 핫이슈
이재명 경기지사 예비후보, 홍준표 대표에…“자기가 한 말을 잊어버린 것인지, 잊어버린 것처럼 행동하는 것인지”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지사 예비후보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일침을 가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 예비후보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준표 대표님, 개헌은 국민의 요구입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예비후보는 "불과 1년도 안됐다. 지난 대선기간인 2017년 5월 2일, 국정운영비전이라며 홍준표 대표가 '집권하면 지방선거와 함께 개헌 하겠다'고 약속했던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기가 한 말을 잊어버린 것인지, 잊어버린 것처럼 행동하는 것인지, 이제는 아예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안을 사회주의식 개헌이라며 철지난 색깔론을 들고 나왔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얼마나 다급했던지 국회 개헌투표에 참여하는 자기당 의원들은 ‘제명 처리하겠다’고 했다고 한다. 반대를 할 지, 찬성을 할지도 모르는 개별 입법기관인 국회의원들에게 아예 회의장에도 들어가지 못하게 협박을 한다"고 지적했다.

또 "홍준표 대표님, '호헌철폐'를 외치던 1987년이 기억나시냐"며 "그렇게 국민 힘으로 쟁취한 헌법이 강산이 세 번 바뀌는 30년이 지났다. 새로운 시대를 희망하며 들불처럼 타오르는 국민의 개헌 요구 앞에서 재미없는 코미디는 이제 그만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청와대에서는 국무회의를 열고 개헌안에 대한 심의를 거쳐 문재인 대통령의 최종 승인절차를 통해 공식 발의할 예정이다

 

김어진 기자  eojin_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