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 '리봇' 출시

[테크홀릭] KB증권은 리서치센터 최초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리봇’은 텔레그램 대화창을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에 필요한 애널리스트 보고서·실시간 주가 등 다양한 데이터와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서치센터가 직접 기획·출시했다. 

‘리봇’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사용자의 니즈와 상관없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했던 기존의 투자정보 SNS 채널들과 확연히 구분된다. 

또 ‘맞춤형 정보검색 툴’,‘Market Now!’,‘손쉬운 사용’등 세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투자정보 SNS 채널 중‘리봇’이 가장 먼저 '맞춤형 정보검색 툴'을 선보이고 있다.   

‘Market Now!’는 실시간 금융시장 동향 체크를 위한 기능으로 최신리포트는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증시, 업종 및 종목 등락, 유가·환율·상품 등 투자에 꼭 필요한 지표의 차트와 시세를 텔레그램 대화창 내에서 원스탑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전문 기관투자자가 아닌 일반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메뉴를 디자인하고 키워드 검색을 고도화 해 메뉴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올해 KB증권 중점 추진 사항인‘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AI를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shineos@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