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취업준비생 위한 정장 기부로 청년 구직자 성공적인 취업 응원수평적 조직문화 확산, 직원의 제안으로 시작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취업준비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7일부터 2주간 ‘우리의 청춘, WOORI를 입다’ 정장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임직원은 정장,  셔츠, 벨트, 넥타이 등의 의류를 비영리단체 ‘사단법인 열린옷장’에 기부하며, 열린옷장에서는 해당 의류를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에게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권광석 은행장의 취임 이후, 건강한 소통을 통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만든 사내 소통게시판 ‘우리들의 생각 나눔터’에 올라온 한 직원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임직원 복장 자율화로 옷장 속 정장을 청년 구직자를 위해 기부하자는 의견이었고, 해당 글은 짧은 시간에 많은 직원의 공감을 얻었다. 

권광석 은행장은 “직장을 다니고 있는 회사원이라면 누구나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의 간절함을 기억할 것이다”며 “청년 구직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기원하는 우리은행 임직원의 따뜻한 응원이 전해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침체된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위해 지난 5월부터 신입행원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공채를 계획 중에 있다.

#우리은행 #정장기부 #취업준비생 #취준생 #우리의청춘

우리은행은 값비싼 정장을 준비해야 하는 취업준비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7일부터 2주간 ‘우리의 청춘, WOORI를 입다’ 정장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사진=우리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