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손흥민·김수현의 '하나원큐 광고' 온에어쉽다! 빠르다! 돈이 된다! '직관적 금융생활=하나원큐' 영상 광고

[테크홀릭]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과 인기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지난 달 새롭게 출시한 「하나원큐」앱의 신규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대놓고 홍보하는 PPL’ 이라는 컨셉의 영상 2편으로 제작됐다. 「손흥민 인터뷰 편」은 손흥민 선수의 경기 후 기자회견을 소재로 재밌는 상황을 연출해 완전히 새로워진 하나원큐 앱을 소개했고, 「김수현 드라마 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극중 로맨스 상황을 소재로 한 재치 있는 대사로 하나원큐 앱을 쉽게 소개했다.

특히, 이번 광고는 광고 속 PPL을 통해 ▲내자산연구소 ▲얼굴인증 ▲내마음송금 ▲고정비관리 ▲3분대출 ▲1분적금 등 하나원큐 앱의 주요한 기능을 시청자들이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유쾌하게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본 영상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공식 유튜브 채널「하나TV」는 광고 영상 본편 뿐 아니라 메이킹 필름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원큐 앱의 전면 개편과 광고 론칭에 맞추어 10월말까지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하고, 간편비밀번호 또는 얼굴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손님 누구나 기존·신규손님 구분 없이 이체 수수료를 평생 면제한다.

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새로운 하나원큐 앱은 쉽고, 빠르며, 손님들의 금융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고민 끝에 제작되었다”며, “이렇게 달라진 하나원큐 앱을 한 마디로 표현하기 위해 ‘직관적 금융생활’을 주제로 배우 김수현과 축구선수 손흥민의 색다른 연기를 더해 영상 광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손흥민 #김수현 #광고

하나은행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과 인기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지난 달 새롭게 출시한 「하나원큐」앱의 신규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사진=하나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