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1기’ 비대면 발대식 개최한국과 아시아 4개국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1기’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5개국 총 85명의 봉사단원이 화상회의를 통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나타내는 동시에 기존 봉사단원들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1기를 맞이한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베트남,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를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지역발전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국제자원활동을 수행해왔다.  

이번 ‘라온아띠 21기’는 코로나19로 국내 대학생의 해외파견이 불가능함에 따라 국내 대학생 45명과 베트남ㆍ싱가폴ㆍ캄보디아ㆍ인도네시아 현지 대학생 40명이 각 나라에서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국내 9개 팀과 아시아 4개국 8개 팀으로 구성해 지역사회 문제발굴을 위한 주제를 선정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호 협력하며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라온아띠 21기로 선발된 단원 중 한 명은 “이번 라온아띠 21기에 선발되어 기쁘다”며, “아시아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만큼 자주 소통하며 아시아 공통의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라온아띠 #대학생해외봉사단 #발대식

KB국민은행은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21기’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사진=KB국민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