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사업 추진아동학대 발생 근본 원인 진단 및 문제 해결 솔루션-지속가능한 아동학대 방지 대책 기틀 마련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학대 피해 가정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원인 분석 및 케이스별 솔루션 개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희망스튜디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전국 10개 아동보호 전문기관이 참여해 50여 가정의 사례를 선발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선정된 가정을 대상으로 학대발생 케이스 연구 및 전문가 사례 공유,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향후 학대위험 가정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고도화 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은 올 해 10월 시작해 2022년 9월까지 제공 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심리정서 회복 프로그램(심리검사, 심리치료 등), 양육기술 및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위기상황(생활비, 직업훈련 등) 지원 등 각 가정이 직면한 어려운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희망스튜디오가 기존에 해 오던 학대피해 아동 대상 지원만을 넘어 아동학대가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짚고, 문제해결을 위해 선제적으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학대피해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 및 치료, 자립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를 운영해 왔다. 지난 2016년부터 8개소의 스마일하우스를 지원하며 약 10억원의 민간 및 국가 자원(정부 보조금 포함)을 연계한 지속가능한 문제해결 솔루션구축, 입소아동의 자존감 향상 및 자립 지원 등 괄목할 만한 행보를 보였다.  

고기증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사업팀 팀장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하는 사업을 통해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욕구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학대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굿네이버스는 아동 권리를 최우선으로 아동보호 통합지원 전문 서비스를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보호하고, 가족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그동안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학대피해아동 이슈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라며 “이제는 학대발생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과 좋은 선례를 통해 사회적 확산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 #아동학대 #굿네이버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