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한 단행본 교재 ‘DT! 우리의 미래’ 발간산학협력으로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 우리은행 DT테스트 시행해 디지털 리터러시 점검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디지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금융시장을 주도하고,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디지털 지식 전반과 우리은행의 디지털 사업 및 전략을 담은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단행본 ‘DT!(Digital Transformation) 우리의 미래(부제: WOORI가 알아야 할 DT 지식)’를 출간하고, 전 직원에게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단행본 발간과 더불어 전 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산학협력으로 디지털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직원들을 디지털 전문가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내부 데이터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수준별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우리은행 DT테스트’를 시행해 직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를 점검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발간사에서 “최근 환경 변화는 우리은행의 존재 이유인 ‘고객’의 금융생활 방식을 크게 바꾸었다”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즉시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빠르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이루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3주년을 맞는 우리은행은‘고객 중심 No.1 금융플랫폼기업’을 경영 목표로 제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은행 #임직원 #디지털역량 #단행본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