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테크그룹과 플랫폼 조직 소통확대 및 기술역량 강화제 2회 ‘KB 테크포럼 2022’ 개최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0일 테크그룹과 플랫폼 조직이 소통확대 및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KB 테크포럼 2022’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 이번 포럼은 ‘금융플랫폼 Re:design’을 주제로 박기은 KB국민은행 테크혁신본부장이 기조강연을 맡았다. ‘KB Redesign - Banking, Platform & Agile’에 대한 강연을 통해 향후 은행 시스템을 어떻게 재설계할 것인지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테크세션과 플랫폼세션이 이어졌다. 테크세션에서는 성공적인 퀀텀점프를 위한 테크서비스 밸류업(Value-Up),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적 유형 및 방안 소개, AI금융비서 1단계 시사점에 대한 개발자들의 발표가 있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랫폼세션에서는 하윤 KB국민은행 고객경험디자인센터장이 ‘디지털 금융플랫폼과 UX’라는 주제로 향후 KB의 고객경험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No.1 기업금융플랫폼 구축을 통한 경쟁력 강화, 애자일(Agile)한 변화의 시작, KB마이데이터, KB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똑똑한 AI 상담원 콜봇 등을 주제로 개발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는 “이번 테크포럼은 기술 중심의 전문성 확보, 플랫폼 기반의 조직 활성화와 애자일 기업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하반기에는 KB금융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참여하는 테크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KB테크포럼 #테크그룹 #소통확대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 테크포럼 2022'에서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가 강평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