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AI가 제공하는 美주식 정보 'KB로보뉴스' 출시

[테크홀릭] KB증권은 인공지능(AI) 로봇이 미국 상장회사들의 공시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KB로보뉴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B로보뉴스’는 금융자산배분 전문 핀테크기업 '위스퍼'와 협업해 개발한 번역이나 정보 수집 차원을 넘어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와 금융정보를 활용한 가상 투자 결과 리포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인공지능 투자정보 제공 서비스로 KB증권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로보뉴스'는 시가총액 상위 기업뿐 아니라 미국 주요종목 약 3000개의 뉴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직접 수집하기 어려운 미국 금융투자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투자 대가나 기관투자자의 종목 보유 현황과 움직임, 주요주주 및 임직원 매수·매도 거래 동향 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 △급등락주·종목의 특정 항목이 보이는 이상 징후를 감지해 장기간의 성과를 함께 분석하는 분기실적 리포트 △애널리스트 추천 또는 어닝 서프라이즈 등을 바탕으로 한 가상 투자 리포트 등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인공지능이 점점 여러 분야에 적용되는 만큼 KB증권도 투자 영역에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적용해 투자자들이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선두 증권사로서 발빠르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증권은 오랫동안 해외주식을 이용하는 기존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미국 상장 ETF·ETN 거래고객 감사 리워드 이벤트를 오는 5월 5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KB증권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 이벤트 기간 내 미국 상장 ETF·ETN 일간 매매 금액에 따라 매일 최대 200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KB증권 #KB로보뉴스 #미국 주식 정보 #AI #인공지능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