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온라인 창의학습 참여자 모집게임 개발, 스토리텔링, 사운드 등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10일까지 개임 개발, 사운드,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창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개발자와 콘텐츠 전문가 등이 협업해 만든 온라인 창의학습 플랫폼 ‘퓨처랩 메타’ CBT(Closed Beta Tes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CBT 기간 동안 어린이, 청소년 참가자들은 직접 퓨처랩 메타를 시연해 보면서 피드백을 전달할 예정이다. 퓨처랩은 참가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점차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퓨처랩 메타 CBT는 1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퓨처랩 메타’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온라인 환경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흥미를 갖고 탐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그동안 퓨처랩과 함께 창의학습을 연구하고 실행해 온 아티스트, 엔지니어, 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퓨처랩 메타 개발에 참여했다. 

‘퓨처랩 메타’는 ‘괴물 월드’, ‘게임의 숲’, ‘사운드 스튜디오’ 등 세 개의 영역으로 구성됐다. ‘괴물 월드’는 참여자가 괴물 월드라는 세계(가상공간)의 창조자가 되어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고, 스토리텔링을 기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게임의 숲’에서는 간단한 방식의 코딩으로 게임 기획 등 콘텐츠 창작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 스튜디오’에서는 참여자가 직접 일상의 다양한 소리를 채집해서 사운드에 다양한 효과를 주고 믹싱을 해보는 등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퓨처랩 메타 CBT 참가자들에게는 e-참여 인증서가 발급된다. 또 스마일게이트 IP 굿즈도 별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지난 7년 여 간 퓨처랩은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미디어랩,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 등 글로벌 협력 파트너들과 함께 ‘창의학습’에 대해 연구, 개발해왔다.”라며 “퓨처랩 메타는 그동안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창의학습’ 환경을 조성해 온 퓨처랩의 교육 철학이 온라인으로 저변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학습 #온라인

지난 2월 퓨처랩에서 진행된 퓨처렙 메타 오프라인 CBT 현장에서 학생들이 테스트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