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개인형 IRP 신규 및 입금 이벤트 실시신한 쏠에 ‘신한 연금케어’ 출시-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 서비스 제공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퇴직연금 개인형 IRP 신규 및 추가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고객 선착순 5천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을 제공하고 개인형 IRP 3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신한 연금케어’는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 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 상품인 개인형IRP를 통해 행복한 은퇴 생활을 준비하는 고객님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출시한 ‘신한 연금케어’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Everywhere Bank’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이후 고객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 퇴직연금 중심의 사업구조를 공적연금 영역까지 확장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연금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해 말 퇴직연금 수익률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 2022년말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비교공시 기준 ▲개인형IRP 원리금비보장수익률(1·7·10년) 은행권 1위 ▲확정기여형(DC) 원리금비보장수익률(5·7·10년)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신한은행 #신한연금케어 #개인형IRP #퇴직연금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