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아모레퍼시픽, AI기반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 런칭CES 2023 혁신상 수상한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기술 적용

[테크홀릭] 아모레퍼시픽이 16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총 600가지 옵션의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톤워크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주는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맞춤형 기술을 적용했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2가지 제형(글로우, 세미 매트)과 2가지 제품 타입(파운데이션,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을 ‘어센틱 컬러(AUTHENTIC COLOR)’로 정의하고, 모두의 어센틱 컬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개인의 특별함이 빛나도록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과 쿠션 형태의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 투고’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경험해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브랜드 런칭 기념 팝업스토어가 오는 25일부터 7월 19일까지 롯데호텔 ‘L7홍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직접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브랜드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 ‘톤워크닷컴’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톤워크 #인공지능 #AI #맞춤형 메이크업

아모레퍼시픽이 16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총 600가지 옵션의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사진=아모레퍼시픽)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