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강아지를 위한 두뇌 트레이닝 가젯
  • 한종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7.08 10:30
  • 댓글 0




오딘(The Odin)은 강아지를 위한 장난감이다. 보통 강아지에게 개뼈다귀나 개껌 같은 장난감을 놀이용으로 주지만 이 제품은 단순한 장난감과 달리 두뇌 트레이닝을 돕는다.

먼저 본체에는 여러 모양과 크기로 이뤄진 구멍이 있다. 어디에 구멍이 있는지, 머리와 앞발 등을 최대한 활용해 안에 있는 물건을 꺼낼 수 있게 해주는 퍼즐 역할을 하는 것. 다음 효과는 포상이다. 이렇게 열심히 강아지가 꺼내게 되면 1∼2마리에 적당한 강아지용 건조식품이나 애견용 쿠키 등을 넣어둘 수 있다. 이런 보상 과정은 뇌를 자극해 집안에서도 강아지가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다.











본체 자체 소재도 안전하게 만들었다. 물어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 흔들거나 돌리기만 해도 구멍에서 안쪽에 있는 보상물이 떨어지게 해 강아지에게 보상 효과를 알려준 다음 조금씩 복잡한 단계로 바꿔가면서 훈련을 시키면 된다.

오딘은 또 2개 이상을 연결할 수도 있다. 익숙해지면 하나에는 보상 받을 음식을 넣는 식으로 더 복잡한 두뇌 트레이닝을 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판매액 중 1%는 동물구호단체 등에 기부된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l5Ehwm2g6g

 

한종진 IT칼럼니스트  hancook@hanmail.net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종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