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다이슨, 전기 자동차 개발중?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3.26 09:00
  • 댓글 0




사이클론 기술을 탑재한 진공청소기를 비롯해 수많은 혁신 제품을 세상에 선보인 다이슨이 이번에는 전기 자동차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다이슨의 전기 자동차 개발 계획은 영국 정부기관이 3월 23일 공개한 정책 문서(National Infrastructure Delivery Plan 2016-2021) 내용에서 발견됐다고 한다.

이 문서는 영국 정부기관(Infrastructure and Projects Authority)이 공표한 것이다. 앞으로 5년 동안 정부의 민간 투자 계획 관련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그런데 본문 중에 정부는 영국 남부 월트셔 맘스베리에 위치한 본부에서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는 다이슨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 이에 따라 1억 7,400만 파운드 투자와 엔지니어링을 중심으로 500명 이상 고용이 보장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두고 다이슨이 전기 자동차 개발을 하고 있다고 추정한 것이다.





다이슨의 전기 자동차 개발을 둘러싼 예측은 이전에도 있었다. 2015년 CEO인 막스 콘체는 전지 자동차 개발에 대한 질문에 대해 어떤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으며 쿠퍼티노에 있는 친구(애플)과 마찬가지로 다이슨 역시 자사 제품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물론 재차 질문을 하자 다이슨은 개발 중인 제품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겠다는 답을 내놨다고 한다.

다이슨의 창업자인 제임스 다이슨은 자신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사이클론 기술 외에도 수많은 발명품을 세상에 내놓은 바 있다. 다이슨이 과연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할지 또 진입한다면 어떤 혁신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