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HMC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 개설

HMC투자증권은 영업접 방문 없이 신규 계좌개설 등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The H On-ly(디에이치 온리)’를 오픈했다.

디에이치 온리는 자사 공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온라인 계좌개설’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신분증 촬영 후 전송, 실명확인 등의 절차를 걸쳐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계좌개설 후에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채팅을 통해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MTS와의 연동을 통해 뱅킹, 매매뿐만 아니라 IRP연금몰로 연결되어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HMC투자증권은 모바일 지점(Mobile Branch System)을 목표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개발에 착수했으며, 가입자가 지점을 많이 찾는 이유를 조사해 이를 시스템에 반영했다. 그 결과 증권사 최초로 카드 분실 해제나 재발급, 오류 비밀번호 재설정 업무가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디에치이 온리는 바이오 인증, 화상통화 등의 본인인증 방식을 도입하여 간편성과 보안성을 강화 할 예정이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도 지원 할 예정이다.

한석 리테일사업본부장 전무는 “지점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시간과 거리의 제약 없이 모두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모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길태 기자  gtjoo82@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길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