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금융투자, 렌털채권 공모 ABS 발행

[테크홀릭]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국내 최초로 국내 안마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바디프렌드의 렌털채권 공모 ABS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공모 유동화 ABS는 394억원이 발행됐으며, 이중 선순위 ABS는 최상위 신용도인 AAA를 부여받았다. 이번 바디프렌드 렌털채권의 자산유동화는 공모 유동화를 포함해 총 503억원 규모로 이뤄졌다.

등록 유동화 시장 확대를 위한 ‘자산유동화에 관한 법률’의 개정 취지에 맞춰 신한금융투자는 공·사모 등록 유동화를 업무를 추진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에 따라 국내 최초 렌털채권 공모 ABS 유동화라는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게 됐다.

바디프렌드는 기존의 사모 유동화를 통한 자금 조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공모를 통한 렌털채권의 등록 유동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지속적 성장과 연계한 중장기적 재무 융통성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초로 2012년 단말기 할부 대금채권 유동화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2017년 MVNO (알뜰폰 사업자) 할부 채권 공모 유동화를 진행하는 등 구조화 금융 선도기관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공모 유동화 시장 확대 기조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자산의 공모 유동화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 #렌털채권 #바디프렌드 #ABS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