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윤종규 KB금융 회장, 'KB솔버톤' 참석-대학생들에게 집단지성 강조

[테크홀릭]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토론 마라톤인 'KB솔버톤' 대회에 참석해 대학생 참석자들을 상대로 금융 현안은 물론 토론과 경청, 집단지성에 대한 중요성 등을 조언했다고 KB금융그룹은 28일 밝혔다.

솔버톤은 영어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특정 문제에 대하여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한정된 시간 내에 아이디어를 낸 후 발표·토론의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유래했다.

'KB솔버톤' 본선에 진출한 64명의 대학(원)생이 지난 24~26일 KB손해보험 수원 인재니움에 모여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첫 순서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KB를 경영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걸맞게 현직 KB금융 CEO와 가상의 대학생 CEO 간에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최근 금융시장의 이슈와 글로벌 트렌드인 ESG를 중심으로 플랫폼 전략,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후금융 및 탄소중립 등 다양한 주제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인도네시아 특별팀은 동남아에 불고 있는 한류를 소개하며 한류와 금융의 연계 방안에 대해 제안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 회장은 "2박3일간의 KB솔버톤 본선 일정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참가자들이 궁금해하는 KB금융의 현안에 대해 답변하는 한편 스트레스 관리법, 슬럼프 극복법 등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도 함께 건넸다.

KB솔버톤 8강은 이날 온라인으로, 결승은 오는 12월1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다.

#윤종규 #KB금융 #KB솔버톤

26일 KB손해보험 수원 인재니움에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앞줄 왼쪽 3번째)과 솔버톤 대회 참가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