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키보드로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27 07:30
  • 댓글 0




로지텍이 지난 4월 22∼26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인 팍스 이스트(PAX EAST) 기간 중 8비트 게임 같은 영상을 키보드로 만든 디스플레이에 비춘 시설물을 설치했다. 게임용 키보드 160대를 이용해 만든 거대한 디스플레이에 키에 내장한 컬러 백라이트를 이용해 영상을 비춘 것.

이 독특한 대형 디스플레이에 이용한 키보드는 로머-G(Romer-G)라고 불리는 기계식 키 스위치를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인 G810이다.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면 불규칙한 키 배열이나 변형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을 떠올린다. 하지만 G810은 게임 전용임에도 직사각형 케이스와 전통적인 키 비열을 갖춰 위화감 없이 다용도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른쪽 윈도 키를 없앤 대신 스페이스키를 더 길게 만들었다. 풀컬러 LED 백라이트를 곁들여 게임 분위기를 살리는 건 물론이다. 팍스 이스트 기간 중 설치한 시설물 역시 이런 백라이트를 화면 픽셀로 이용한 것이다. G810 160대는 키캡 전체를 레이저 에칭으로 반투명 처리하면서 백라이트 밝기를 최대로 한 것이다. 영상은 8비트 게임을 테마로 한 갤러리를 운영 중인 아이엠8비트(Iam8bit)와 협력해 만든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hf4GSWRuY-c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