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스마트폰 카메라, 이제 흔들림은 없다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9.05 09:30
  • 댓글 0




DJI 오스모 모바일(DJI Osmo Mobile)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생기는 흔들림을 방지하고 대상물 자동 추적을 할 수 있는 휴대용 짐벌, 안정기다. 이 제품은 핸들 타입 그립에 스마트폰을 장착하면 손떨림 없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앱을 이용해 물체를 자동 추적하거나 저속, 파노라마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3축 짐벌 안정화 시스템을 갖춰 촬영할 때 손떨림을 철저하게 억제해준다. XYZ 축에서 회전 방향 떨림을 억제해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돕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그립 부분에 버튼과 앱 등을 이용하면 카메라 각도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폰 각도는 용도나 대상에 따라 4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앞서 밝혔듯 앱과 연동해 물체를 자동 추적하는 기능을 갖춘 만큼 스포츠나 동물 움직임 등을 촬영할 때도 좋다. DJI 측은 앞으로 앱 업데이트를 통해 사진 9장을 자동 촬영, 합성한 사진으로 완성하는 파노라마 모드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제품은 또 삼각대와 연결해 장시간 노출 촬영에 활용할 수도 있다. 각도 진동 범위는 ±0.03도까지 줄여 작은 흔들림이나 움직임을 잡는 스무스트랙(SmoothTrack) 기술을 내장했다. 배터리는 3시간 충전하면 최대 4.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aJTpZAVG0M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