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아두이노가 선보인 사물인터넷 키트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04 08:00
  • 댓글 0




ESLOV IoT 키트(ESLOV IoT Invention Kit)는 아두이노가 선보인 공식 사물인터넷 개발용 키트다. 하드웨어 제품에 사물인터넷 능력을 더해줄 수 있는 것. 예를 들어 삼성전자나 LG전자, 소니, 필립스 같은 가전 회사가 선보인 제품에 네트워크 연결 기능을 더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플러그앤플레이 도구 개발 키트로 2개 이상 센서 출력을 연결해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아두이노 온라인 IDE를 통해 제어할 수도 있다.





시스템 자체는 센서 외에 와이파이 허브 1개로 이뤄져 있다. 센서마다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를 탑재, ATmega328P 프로세서로 동작한다. 엔트리 모델은 99달러로 와이파이와 모션 허브, 버튼, 부저, LED를 담았다. 499달러짜리 프로 모델에는 홀 센서와 OLED 디스플레이, GPS 등을 비롯한 22가지 모듈을 담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펀딩 후 실제 키트 출하는 내년 7월 이뤄질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MNPPgB0_mU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